티스토리 뷰
목차
시크릿 : 론다 번 느낀점
끌어당김의 법칙은 살면서 한 번쯤은 들어볼 수 있는 법칙입니다. 성공을 위한 삶을 살고 싶은 사람들은 방법들을 찾기 위해 '끌어당김의 법칙'을 적용하고 있는 수많은 성공한 사람들의 삶을 책을 통해, 혹은 영상들을 통해 보곤 합니다. 그런데 시크릿이라는 책을 보고 삶에 적용하려고 해도 무언가 정리되지 않고 '책에서 하라는 대로 하면 진짜 성공할 수 있는가?' 하는 생각이 먼저 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저 또한 그랬습니다. 굉장히 추상적이고 형이상학적인 내용들이 포괄적으로 담겨 있기 때문에 당연히 그렇게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먼저 저는 론다 번의 시크릿을 첫 번째 자기 계발서로 읽는 것보다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의 저자 나폴레온 힐의 책이라든지, 백만장자 시크릿의 하브에커의 책을 먼저 읽은 후 시크릿을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렇게 된다면 추상적으로만 보였던 끌어당김의 법칙이 구체화되어 방법론적으로 보이게 됩니다. 제가 자기 계발서를 읽기 시작한 지 4개월째가 되어갑니다. 일이 바쁘고 할 것들도 많다는 이유로 점점 시간이 갈수록 책을 읽고 정리하는 시간의 비율이 상당히 적어지고 있는 것을 느낍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책을 겉핥기식으로 읽기보다는 하나의 책을 독파하고 그 책을 인생에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기 때문에 책 읽는 시간이 2시간에서 1시간으로 줄더라도 책에서 말해주는 저자들의 방법론을 확실히 적용만 한다면 제가 원하는 삶을 무조건 이룰 수 있다는 믿음을 갖고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맹목적인 믿음에 대해 의심하는 분들도 있으실 것이고, 끌어당김의 법칙에 대한 맹목적인 믿음을 가지기 어려운 분들도 있으실 것입니다. 이런 고민을 시작도 전에 하고 계신다면 약 2주에서 한 달간은 그 믿음을 갖기 위한 노력의 시간을 지속적으로 갖고, 확언과 시각화를 통해 자기 계발을 이뤄나가시길 바랍니다.
요약
끌어당김의 법칙을 쉽게 말씀드리자면 우리가 '생각하는'대로 현실을 '끌어당긴다'입니다. 내가 성공을 생각하고 간절히 바란다면, 우주는 우리가 바라는 대로, 생각하는 대로 성공을 현실에 가져다준다는 이론입니다. 이런 이론 때문에 수많은 자기 계발서 저자들이 '걱정'을 하지 말라고 하는 것입니다. 걱정을 하는 것은 부정적인 생각을 하는 것이고, 그 부정적인 생각으로 인해 우주는 부정적인 현실을 우리에게 가져다주는 것입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가 원하는 것을 이루고 싶다면, 원하는 것을 구체적으로 생각하고 상상해야 합니다. 상상하면서 냄새를 맡고, 촉감을 느끼기까지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상상하고 생각하고 확언하면서 그 일이 무조건적으로 일어날 것을 '확신'해야 합니다. 확신이란 믿음입니다. 아직 내 삶은 그렇지 않은데, 내가 원하는 삶을 어떻게 확신하는가? 에 대한 질문이 많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확신하기 위한 연습을 하라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자전거를 타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자전거를 처음 탈 때는 균형을 잡기 위해 애쓰고 넘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 감을 잡으면, 웬만해서 넘어지는 일이 없습니다. 우리 몸에 자전거를 타면서 균형을 잡는 감각이 자리 잡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바로 습관입니다. 그리고 언젠가 다시 자전거를 탈 때 '넘어질 것 같은데 어떡하지?'라는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그저 습관을 들인 대로 탈 뿐입니다.
끌어당김의 법칙도 자전거를 타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절대 시작하기도 전에 걱정부터 하지 말고 일단 시작하면서 점점 수정해 나가는 과정을 거쳐 믿는 습관을 여러분의 것으로 만들기 바랍니다. 이후 진짜 그 현실이 우리에게 다가왔을 때, 그 기회가 왔을 때 감사하는 마음으로 받아들이면 됩니다. 감사하는 마음은 우주가 우리에게 가져다주는 현실을 가속화합니다. 이미 우리가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당연히 나에게 와야 할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감사하게 받는 것 또한 연습하시길 바랍니다.
결론
앞서 말씀드렸지만, 론다 번의 시크릿을 자기 계발서의 첫 책으로 읽게 된다면 머릿속에 물음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저는 먼저 할 엘로드의 미라클 모닝을 추천합니다. 물론 추천할 뿐이지 꼭 읽어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책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구체적인 방법론을 적용하고 있는 상태로 시크릿을 읽는다면 끌어당김의 법칙을 받아들이는 것에 무리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삶을 재구성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잠재력을 믿고 시크릿에서 소개하는 시각화, 확언을 통해 미래의 우리의 인생에 명확한 믿음을 가진다면 우리가 상상해 왔던 삶으로 나 스스로를 이끌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확고한 신념이 필요하고 이 신념을 지속적인 습관으로 자리 잡게 하는 것이 핵심임을 기억해야 합니다. 만약 이 글을 읽고도 그저 '아 그렇구나'하고 지나가신다면 저는 앞으로도 여러분의 욕망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가야 할 단계들을 밟고 적극적으로 편안한 현재의 인생을 벗어나 불편함으로 나아가는 것만이 우리의 삶을 번영시키는 길입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중요한 것은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이미 이루어졌다는 확실한 믿음을 가지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한 번도 들어보지 않은 우주의 법칙을 생각하며 우리 삶에 우리가 원하는 삶을 끌어당겨 보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